태블릿 선택의 기준에 관해서 저의 개인적 견해를 말씀드려봐요~ 아이폰 사용자라면 아이패드 추천 드립니다^^;
본문 바로가기
IT

태블릿 선택의 기준에 관해서 저의 개인적 견해를 말씀드려봐요~ 아이폰 사용자라면 아이패드 추천 드립니다^^;

by 바둑바둑이 2023. 6. 30.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들 핸드폰뿐 아니라 요즘 태블릿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으시죠?
오늘은 태블릿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태블릿에 대한 첫인상

처음 애플이 아이패드란 것을 통해 태블릿을 선 보였을 때 참 신기한 물건이구나~ 생각을 했고, 한편으로 그때 당시는 제가 학생이고 제 입장에서는 너무 비싼 기기라서 나와는 거리가 먼 제품이라 생각했었는데요. 
시간이 지나면서 태블릿이 점점 대중화 되면서 요즘 대학생분들은 무거운 책 대신 태블릿을 많이들 가지고 다닌다니는 것 같기도 하고, 회사원 분들도 업무에 이용하시기도 하고, 혹은 가정에서도 휴대용으로 영상을  볼 때 사용 할 만큼 많이 우리의 일상과 많이 가까워진 기기가 아닌가 싶네요~ 
 저도 전자기기에 관심이 많아 몇가지 태블릿을 써봤고 또 사용 중인데요. 그중 핸드폰을 아이패드로 사용 중인 것도 이유가 되지만 그 외의 이유도로 아이패드를 주로 사용 중인데요.
 

아이폰+아이패드 사용 시의 제가 생각하는 장점을 말씀드릴게요~

다만 이 기준은 저만의 기준으로 그냥 이 친구는 그래서 이런걸 추천하는구나~라고 생각해 주시면 됩니다^^
 

과거-기차여행중-태블릿-사용
과거-기차여행중-태블릿

  기기를 선택하는 기준으로는 우선 가격이 큰 비중을 차지하겠죠? 그리고 이 기기를 샀을 때 사용할 목적도 중요하고요~
내가 이 기기를 이런 용도로 쓸건대 나는 이 용도에 쓰기 위해 이 정도 가격은 부담할 수 있겠어! 하면 그 기기는 구매할 값어치가 있는 기기가 되는 거겠죠~
저 역시 처음에는 두꺼운 책을 언제 어디서나 보고 싶은 마음에 태블릿에 관심이 생겼고, 각종 영상들을 볼 때도 휴대폰 화면보다는 큰 화면으로 보고 싶다는 생각을 해서 태블릿 pc를 구매했었는데요.
 
처음에는 저도 저렴한 가격으로 인해 안드로이드 태블릿을 구매해서 사용했었는데요. 
제가 아이폰 사용자라서 그런지 호환성 등의 문제로 인한 것 같았는데요, 바로 인터넷 연결이 매우 불편했어요~!
아이폰에서 핫스팟을 켜서 안드로이드 태블릿으로 와이파이를 연결하면 와이파이 부채꼴 모양의 안테나가 가득 채워진 상태임에도 불구하고 데이터 송수신을 아예 하지 않는 현상이 발생 하더라고요..; 
저도 데이터사용량 중 핫스팟 혹은 테더링 용량은 따로 구분해서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것은 알고 있는데요 
그와 상관없이 (제가 느끼기에) 특정한 조건 없이 갑자기 인터넷이 안됩니다; 
그러다 며칠 뒤에 연결해보면 또 얼마간 데이터 송수신이 됐다가 또 안 됐다가 하는 현상이 반복 적으로 일어나서 정말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었는데요. 이 현상은 아이폰으로 핫스팟을 사용하여 태블릿에서 와이파이를 잡았을 때만 일어났고요.
가정에서나 외부에서 공유기를 통한 와이파이에서는 끊김 없이 연결이 잘 되었어요.
제가 아이폰을 주로 사용하는 입장에서 안드로이드 태블릿을 추천드린다면 저는 안드로이드 태블릿을 사용하신다면!
LTE버전을 꼭 추천드립니다.
(가성비가 좋은 안드로이드 태블릿이 한 번씩 출시되기 때문이죠^^;
안드로이드 휴대전화에서 테더링을 켜서 와이파이 버전의 태블릿으로 와이파이를 잡았을 경우는 인터넷이 끊기는 현상은 겪어보지 못했어요~. 저는 안드로이드 휴대전화도 있답니다.)
 

 이러한 맥락으로 제가 이 글을 쓰면서 말씀드리고 싶은 중요한 아이폰과 아이패드의 특징은!

아이패드는 WIFI 버전을 쓰시더라도 인터넷 연결에 큰 불편함이 없어요~
그 이유는 휴대전화를 꺼내서 잠금을 해제하고 설정으로 들어가 핫스팟을 켜는 과정을 하지 않아도 바로 인터넷 연결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같은 icloud 계정에 연결된 아이폰과 아이패드가 가까이 있다면 아이패드가 강제로 그 아이폰을 찾아서 핫스팟을 연결 할 수 있습니다! 
이게 별거 아닌 것 같아도 휴대성 측면과 편의성에서 엄청 큰 차이를 느끼게 해 주어요~
아래에 아이패드에서 아이폰의 핫스팟을 연결하는 사진을 보여드릴게요~
개인용 핫스팟 목록에 아이폰이 보이고, 와이파이가 연결되는 장면입니다.

아이패드에서-아이폰핫스팟으로-와이파이연결
아이패드에서-아이폰핫스팟으로-와이파이연결

또 하나 아이폰과 아이패드 (혹은 MAC)에서의 연동성으로 얻을 수 있는 장점은 에어팟을 사용해서 음악을 듣거나 영상을 볼 때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화면이 켜진곳으로 자동으로 옮겨서 연결이 된다는 것입니다~!
요즘은 갤럭시탭과 갤럭시휴대전화 간에서도 '특정 설정을 마치면' 버즈가 이와 같이 연동이 되긴 하는데요 
아이폰과 아이패드는 별도의 설정이 없이도 기기간 에어팟 이동 연결이 자연스럽게 가능하다는 것도 큰 장점입니다^^
애플 제품군이 비싸다는 인식이 있긴 한데요~ 제가 포스팅한 keepa를 이용하거나 camel사이트를 이용한 아마존 직구를 이용하면 
생각보다는 저렴하게 구매하실 수도 있고, 애플펜슬은 짭플펜슬, 에어팟은 당근마켓을 통한 중고로 득탬 하시면 꽤나 저렴하게 구매 가능하니 그렇게 가격비교 한번 해보시길 추천드려요~^^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태블릿 만의 장점이 있고 아이패드는 아이패드만의 장점이 있지요~^^

참고로 제가 알기론 아직까지는 카카오톡은 아이패드와 갤럭시탭만 가능한 걸로 알아요~
(타 안드로이드 태블릿에서도 특정하게 세팅이 된 카카오톡 apk 파일로 가능하긴 합니다.)
또 한가지 말씀드릴 정보는 예전엔 아이패드에서는 마우스 사용이 불가 했지만 이제는 블루투스 마우스 연결도 가능하답니다~
저 역시 안드로이드 태블릿과 안드로이드 휴대전화, 아이폰, 아이패드 모두 사용 중인데요 
각종 기기 비교 글 중에서는 잘 나오지 않았던 내용인데 저에게는 큰 불편감 혹은 큰 편리함을 줬던 아이폰과 아이패드 연동성의 장점에 대해 이야기해보았습니다^^
각 기기들 간의 가격과 본인에게 맞는 태블릿 선택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길 바라고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TOP

Designed by 티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