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에서 마우스 구매 했습니다.
본문 바로가기
IT

다이소에서 마우스 구매 했습니다.

by 바둑바둑이 2023. 9. 8.
반응형

안녕하세요.

굉장히 깐깐한 성격인 제가 이번에 다이소를 방문해서 큰맘 먹고 무선마우스를 구매했습니다.

왜 샀으며, 어떤 마우스인지 함께 보시죠.

다이소행을 결심한 이유

집에서 사용 중인 데스크탑 pc에서 사용중인 마우스가 있었는데요, 기존의 마우스는 아마 몇 해 전(아마.. 5년은 넘은 것 같습니다. 저는 한번 산 물건을 새로 잘 안 삽니다..) 인터넷에서 구매를 했는데요. 이게 마우스의 크기가 너무 작아 손가락 끝으로 이동을 시켜야 했고, 결정적으로 제 손과 마우스는 가만히 있는데 포인터가 가만히 있지 않고 마구 날뛰어서 제가 원치 않는 버튼을 클릭하는 일이 잦아져서 더 이상 이놈은 못쓰겠다, 수명이 다했구나 판단을 하고 새로 바꾸기로 결심을 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노트북용으로 이미 다이소발 마우스를 경험 중이고 만족하며 장시간 사용 중이므로 또다시 다이소의 마우스를 구매하기 위해 다이소를 향했던 것이지요.

다이소에 파는 여러 마우스 중 어떤 마우스를 살 것인가?

이것은 꽤나 어려운 문제입니다. 왜냐하면 가격의 가벼움을 떠나서 시간을 들이고 집중력을 사용해서 물건을 구매했는데 만족도가 떨어지고, 불편한 사용감을 느낀다면 비생산적인 결과물을 위해 시간과 집중력과 돈을 쓴 것이기 때문이지요..

저는 저만의 기준이 있었습니다.

  1. 게이밍용도가 아니므로 레이턴시(latency)에 신경 쓰지 않기 때문에 웹서핑용, 문서용으로 사용감이 편한 무선이어야 했습니다. 유선은 저는 선이 걸리는 느낌이 반복되다 보니 피로감이 쌓이는 게 느껴져서 피하게 되었어요.
  2. 문서작업 및 웹서핑을 할 때 짧은 시간 동안만 사용하더라고 피로감은 최소화해야 하므로 가벼워야 합니다. 가볍기 위해서는 블루투스 마우스는 제 경험상 무거웠기 때문에 제외시켰습니다. (제가 방문한 다이소엔 블루투스마우스는 없었지만 예전에 방문한 다른 다이소에는 있었습니다.) 또한, 블루투스 마우스는 블루투스 연결과정이 필요하므로 제외시켰습니다. 수신기를 꽂아주기만 하면 바로 인식이 되는 일반 무선마우스로 노선을 정리한 것이죠. 
  3. 마우스의 좌측에 앞/뒤 가기 버튼이 있어야 했습니다. 저에게 이젠 이 버튼은 웹서핑에서 없어서는 안 되는 옵션이 되었어요. 안 써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쓴 사람은 없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4. DPI단계 조절, 휠은 기본이죠?

 

반응형

 

그래서 선택한 마우스입니다.

무선마우스포장-앞-뒤
편안한-그립감-무선마우스

제가 위에서 열거한 조건을 모두 만족시키는 마우스입니다. 

아래에 제가 기존에 사용하던 마우스와 비교사진 보여드릴게요.

기존마우스와-비교
기존마우스와-비교

제가 기존에 쓰던 고장 난 마우스와 비교사진을 보시면 크기가 차이가 나죠? 이게 편리함의 차이가 크게 다가옵니다.

또한 저의 조건이었던 무선, 가벼움, 앞/뒤 가기 버튼, DPI, 휠 모든 조건을 만족시키는 마우스를 만났습니다.

예전엔 다른 다이소 지점에서 비슷한 스펙에 무소음 마우스까지 있었는데, 시간이 지나서인지 지점이 달라서인지 보이지 않아서 마우스 선택 시에 조금 아쉽긴 했습니다. 그러나 이 친구를 집으로 데려와 테스트를 해본 결과 매우 만족스러운 퍼포먼스(Performance)를 보여주어 무소음이 아닌 아쉬움은 뒤로 가고 만족감만 남았습니다.

후기

구매한 지 며칠이 지났지만 여전히 만족스럽게 잘 사용 중입니다.

다이소에서 구매한 또 다른 IT추천제품인 장패드 위에서 본인의 위용을 뽐내고 있는데요. 

장패드 위에서 빛을 발하는 마우스를 보고 있자니, '나는 다이소 무선 마우스를 사용하는 유저'라는 마음에 괜스레 어깨가 으슥해지는 기분이 종종 들곤 합니다. 

여러분들도 저의 글 참고하시어 마우스 선택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장패드-위의-마우스
장패드-위의-마우스

 

 

 

함께 보면 좋은 글

 

다이소에서 키보드 구매했습니다.

 

다이소에서 키보드 구매했습니다.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다이소에서 구매한 물건 중 만족도가 아주 높은 물건 하나를 소개하려고 하는데요 바로 키보드입니다~! 구매이유 및 외관 사진 용량을 줄이기 위해 일부사진들은 편

chojang2.tistory.com

 

 

다이소에서 클립형 LED(Light Emitting Diode) 스탠드 구매했습니다.

 

다이소에서 클립형 LED(Light Emitting Diode) 스탠드 구매했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다이소에서 적절하게 필요한 물건을 사는 걸 매우 좋아하는데요. 이번에도 좋은 아이템 하나 구매 했습니다. 바로 LED스탠드인데요. 어떤 상품인지 리뷰해 볼게요. 본질에 충실

chojang2.tistory.com

 

 

OTG 젠더 사용해서 파일을 휴대전화에서 전송 및 키보드 마우스 활용하기

 

OTG 젠더 사용해서 파일을 휴대전화에서 전송 및 키보드 마우스 활용하기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OTG젠더에 대해 준비했습니다. OTG젠더는 파일을 휴대전화 간 혹은 휴대전화와 PC 간의 파일을 주고받을 때 편리한데요, 아무래도 아직까지는 아이폰 보다는 안드로이드 휴

chojang2.tistory.com

 

반응형

TOP

Designed by 티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