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인용 펌프 내장형 캠핑용 에어매트 구매했습니다
본문 바로가기
생활도움정보/제품리뷰

일인용 펌프 내장형 캠핑용 에어매트 구매했습니다

by 바둑바둑이 2023. 10.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캠핑에 대한 꿈만 꾸고 상상캠핑만 하는 저는 얼마 전에 저는 캠핑용 에어매트를 구매했어요.

1인용이면서 펌프가 내장된 상품인데요. 여러분께 소개해 보고자 합니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했습니다.

에어매트-구매
이-상품을-구매했어요.

혼자서 캠핑장비를 차에 싣고 주차를 한 다음. 필요한 것만 골라 담아 가방 하나에 필요한 장비를 넣고, 풀냄새를 맡으며 텐트를 치고 혼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낸다.. 아아.. 상상만 해도 행복하네요.. 네, 저는 아직은 상상만 하는 상상캠퍼입니다.. 모든 육아를 하는 부모님들 힘내세요! 엄마, 아빠, 모두 힘내세요! 잠시 눈물을 닦고 리뷰를 시작하겠습니다. 

제품이 도착했습니다.

파우치에-담긴-매트
파우치에-담긴-매트

제품은 이렇게 아주 콤팩트하게 파우치에 쏙 들어가요~!

요놈을 돌돌 풀어주면 아래 사진처럼 됩니다.

파우치에서-꺼내서-풀어줍니다.파우치에서-꺼내서-다풀어준-모습.
파우치에서-매트를-꺼내서-풀어줍니다.

구조는 아주 간단해요! 이렇게 펼치고 바람을 넣어주면 되는데요. 

바람을 넣는 방법이 이 제품의 특징입니다. 

보통의 에어매트처럼 펌프를 이용해서 바람을 넣을 수도 있고(회색 포트), 붉은색 포트를 열어 넣고 발로 밟아서 바람을 넣을 수도 있어요. 

직접 바람을 넣어보니 이 제품의 경우 발로 밟아서 바람을 넣는 것이 아주 큰 장점이라 할 수 있어요. 펌프를 사용하지 않아도 불편함을 느끼지 못할 만큼 발펌프로 바람을 넣는 것이 아주 수월하고 빨라요!

 

반응형

 

 

발펌프로 바람 넣는 방법

회색-뚜껑을-닫는모습.
회색-뚜껑을-닫아줍니다.

바람을 넣는 방법은 아주 쉬워요. 펌프로 바람을 주입하는 회색구멍을 막아주고, 붉은색 구멍이 있는 부분인 네모난 곳을 푹푹 밟아주면 몇 번 밟지 않아도 바람이 충분히 주입이 되어요! 

푹-푹-밟아줍니다.
푹-푹-밟아줍니다.

다만, 붉은색 구멍을 막은 채로 밟아주어야 하고, 발을 뗄 때는 붉은색 구멍이 열려있어야 외부 공기가 들어가면서 반복적인 공기 주입이 됩니다. 사실 이는 의식하지 않아도 발로 바람을 넣는 동작을 할 때 자연스럽게 되는 것이기 때문에 크게 신경 쓰지 않고 발로 몇 번 밟아주면 바람이 들어가는 구조이긴 합니다.

바람을 너무 팽팽하게 넣지는 마세요.

바람을-다-넣었습니다
바람을-다-넣었습니다.

바람을 다 넣었더니 아기가 올라왔네요.

바람을 넣을 때에는 매트가 너무 빵빵하게 넣지는 마세요. 이건 매뉴얼에도 쓰여있는 내용입니다. 

너무 빵빵하게 넣으면 쿠션이 거의 없는 딱딱한 침대에 눕는 것 같아요. 그래서 약간의 여유 압력은 남겨두고 바람을 넣어주세요~. 그러면 폭신하고 안락한 나만의 침대가 완성됩니다. (눈앞에 자연이 펼쳐지는 것만 같네요.)

바람을 뺄 때는 회색구멍을 이용합니다. 회색구멍은 두 개의 구멍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큰 구멍을 여는 손잡이를 당기면 아주 빠르게 한 번에 바람을 뺄 수가 있어요.(아아 상상 캠핑이지만 캠핑장비를 철수하는 것만 같아 벌써 아쉽네요.)

바람을-뺄때-손잡이를-당깁니다.
바람을-뺄때

단점과 장점

아무래도 저렴이 에어매트이다 보니 두께가 얇고, 접촉면적이 작게끔 발로만 밟으면 매트 아래바닥에 발이 닿습니다. 이게 참 제품이 허접하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저는 딱히 불편하진 않았어요. 접촉면적이 넓게끔 사람이 눕게 되면 바닥에 몸이 닿지 않아요~!

또 다른 한 가지 단점은 소재가 마찰음이 생기는 소재입니다. 예를 들면 우리가 패딩을 입고 팔을 움직이면 패딩에서 북북 움직이는 소리가 나듯이 이 제품 위에서 몸을 움직이면 그런 소리가 나서 조금 불편하긴 한데요. 이 매트 위에 담요를 깔면 그런 소음은 나지 않아요.

이런 단점을 제외한 나머지가 모두 장점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가볍고, 작고, 자체펌프 내장으로 펌프를 가져가지 않아도 되는 장점 등이 있겠죠.

 

언젠가는 가보게 될 솔캠을 위해서 야금야금 사놓은 저렴이 캠핑장비 중, 일인용 펌프내장 캠핑용 에어매트를 리뷰했습니다. 당연히 제가 직접사서 사용하는 것이고요, 저는 2만 5천 원에 구매했는데요, 요즘은 1만 8천 원 정도면 구매가 가능하니 캠핑하기 좋은 계절인 가을에 여러분도 한번 구매해서 이용해 보세요!

 

 

함께보면 좋은 글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한 휴대용 펌프 소개합니다.(Tiny pump X)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한 휴대용 펌프 소개합니다.(Tiny pump X)

안녕하세요! 여러분 캠핑이나 물놀이 좋아하시나요? 이번에는 캠핑이나 물놀이 관련된, 제가 마음에 드는 제품을 아주 잘 고른 것 같아 소개해 드리려고 포스팅합니다. 휴대용 펌프인 FLEXTAIL의

chojang2.tistory.com

 

 

에어건 이거 사용하시면 편합니다. 무선에어건 (휴대용 에어건) 알리발 구매 리뷰

 

에어건 이거 사용하시면 편합니다. 무선에어건 (휴대용 에어건) 알리발 구매 리뷰

안녕하세요! 이번엔 휴대용 에어건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바람을 불어넣을 때나, 물건에 끼인 먼지를 털어낼 때, 특히 자동차 실내청소를 할 때 아주 유용한 물건입니다. 알리익스프레

chojang2.tistory.com

 

 

반응형

TOP

Designed by 티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