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정해수욕장에서 멀지않은 공수마을 비밀해변 방문해보았습니다.
본문 바로가기
여행과 일상/가족 여행

송정해수욕장에서 멀지않은 공수마을 비밀해변 방문해보았습니다.

by 바둑바둑이 2024. 8.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기장 공수마을에 시랑이랑 이라는 예쁜 카페가 있죠?

이 카페 옆에 나있는 길로 올라가보면 작은 몽돌해변이 있는 것 알고 계셨나요?  


공수어촌마을 인근 해변

 

 

 

1. 주차는 공수항 주차장을 이용.

2. 해변에 화장실 없음.

3. 쓰레기 투기 절대금지!


1. 입구

진입로-입구
진입로-입구

공수항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시랑이랑이라는 카페 방향으로 이동하였습니다~!

좌측에 보이는 붉은 벽돌로 된 건물이 바로 시랑이랑 이라는 카페인데요,

그 오른쪽에 작은 오르막 길이 나있습니다.

이쪽으로 올라가면 해변으로 가는 길이 나와요~!

(힘이 약한 여자에게 저런 무거운 짐을 들게 한다 생각하실수 있지만, 저는 뒤에서 짐이 매달린 아이를 태운 유모차를 끌고 가고 있었으니 오해하지 마시길 부탁드립니다~!)

 

 

 

위성사진
위성사진

위성 지도를 통해 목적지인 해변을 가능 경로를 그려보았습니다~!

노란색 동그라미 친 부분이 목적지 해변입니다~!

 

 

 

 

 

 


2. 진입로

해변가는-길해변가는-길
해변가는-길

해변으로 가는길이 정말 신비롭고, 한편으로는 위험한데요.

마치 게임에서 숨겨진 길을 발견하고, 숨겨진 퀘스트에 진입하는 기분입니다.

길이 포장된 길이 아니고, 정돈이 되지 않은 숲길이기 때문에 짐은 최소화해서 가져가시길 추천드립니다~!

저희는 충분한 사전정보 없이 방문하여서 짐을 너무 많이 챙겼네요..

 

 

 

해변-입구해변
해변-입구

길이 그리 길진않지만 짐이 많아서 조금 힘들었어요~!

드디어 숲 너머로 바다의 모습이 보입니다.

조금 더 가보니 오른쪽 사진과 같은 예쁜 바다가 드디어 모습을 드러냅니다~!

 

 


3. 해변

해변에서-노는-아이
해변에서-노는-아이

저희는 다른 가족과 함께 이곳을 방문했는데요,

함께 방문한 다른 가족은 저희보다 먼저 도착한 상태였어요~!]

아이는 이미 신나서 물가에서 놀고 있었어요~!

물이 정말 깨끗하고, 모래가 아닌 몽돌해변이라 모래가 묻지 않아 깔끔하게 놀수 있었어요~!

 

 

 

보트화장실이였던-건물
보트,-화장실이였던-건물

소각행위는 불법으로 100만원의 과태료 부과 대상이네요~!

소각은 하지 말아주세요~!

누군가의 보트가 주차(?) 되어있는 모습이네요~!

내려오면서 본 건데요,

오른쪽 사진에 노란 동그라미로 표시한 부분의 건물은 지금은 폐건물이지만 외관이 딱 화장실이었어요~!

그런 걸 보면 이 해변도 예전에는 공식적으로 관리되는 해변이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몽돌해변텐트설치
몽돌해변,-텐트설치

간단하게 원터치 텐트 하나 치고, 물놀이를 했어요~!

조개와 게가 많아서 구경을 생물 구경도 많이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바다에서의-시간
바다에서의-시간

캠핑의자 챙겨 와서 잔잔한 바다 위에 앉아 발을 담그니 정말 시원했어요~!

물장구도 치고, 생물 탐구도 하면서 아이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적절한 장비를 최소한으로 잘 챙겨가고, 가져간 짐이나 쓰레기는 깨끗하게 잘 챙겨 오신다면 모두가 즐겁게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화장실은 없기 때문에 그에 대한 대비는 각자 잘하시면 좋겠습니다.

방문하실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나만 알고 싶은 비밀해변, 울주 서생면 신암해안

 

나만 알고싶은 비밀해변, 울주 서생면 신암해안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아주 좋아하는 해변을 소개해드리고자 포스팅을 합니다. 바로 울주군 서생면에 있는 신암해안입니다. 지도에도 나오지 않는 해변 지도를 첨부했는데요, 지도에 해수욕

chojang2.tistory.com

 

 

반응형

TOP

Designed by 티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