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들은 지역 화폐(지역사랑상품권) 잘 쓰고 계신가요~? (제주도 여행시 탐나는전 미리 발송받아 가세요~!^^)
본문 바로가기
생활도움정보/여행정보

여러분들은 지역 화폐(지역사랑상품권) 잘 쓰고 계신가요~? (제주도 여행시 탐나는전 미리 발송받아 가세요~!^^)

by 바둑바둑이 2023. 7.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역화폐(지역사랑 상품권)에 대해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지역화폐 발행조건에 거주지는 없어요 

지역화폐가 거주지와는 상관없이 신청 가능 하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다만 당연하게도 사용은 해당 지역 내에서만 쓰셔야 합니다 ^^;

예를 들면 서울에 살고 계신 분이 부산지역 화폐를 발급받아 부산 내에서 부산지역 화폐를 사용 가능하다는 것이죠~

 

그래서 말씀을 드리는 건데요,

특히나 우리나라에서는 제주도의 경우는 여행을 많이들 가시죠?

한창 제주 한 달 살기 등을 많이 할 때, 저도 한 달은 아니지만 2주가량 제주도에서 지낸 적이 있는데요

그때 저는 어떻게 하면 조금이라도 지출에 감소에 도움이 되는 게 있을까 생각해 보니

제주도 지역 화폐인 탐나는전을 발급받아서 제주도 내에서 쓰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지역화폐의 혜택은 사용 당시의 예산이나 정책 등의 사유로 상당히 유동적으로 바뀌는데요,

기본적으로 혜택이 꽤 큰 편이니 확인해 보시고 여행 가시기 전에 발급받고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지금 포스팅하는 현재 혜택은

가맹점 이용 시 5~10% 할인 혜택,

카드 충전 시 10% 추가 적립,

소득공제는 30%, 전통시장 소득공제는 40%를 해주네요~!

관련 내용은 구글 등 검색창에 "탐나는전" 검색하셔서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해 보셔도 되겠어요~

탐나는전-사이트
탐나는전-사이트

 

반응형

 

 

저는 안타깝게도 여행을 떠나기 전에 제주 지역화폐인 탐나는전을 발급받아야겠다는 생각을 했어지만,

현장 발권을 하면 바로 받을 수 있는 줄고 무턱대고 제주도의 은행에 방문했었는데요. 현장 방문하여 발급을 받더라도 2일 정도 시간이 소요되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여러분께 여행 전 우편으로 미리 발송받으시길 추천드립니다!

우편으로 발급받으시면 약 일주일 정도 소요 되는 것 같으니 미리 신청해 두시고요~


아래는 플레이스토어 탐나는 전 어플 다운로드 화면입니다^^ 

탐나는전-어플-설치
탐나는전-어플-설치

 

탐나는전 신청 방법은 

1. 어플 다운로드

2. 회원가입

3. 카드신청입니다~!

 

회원 가입과 카드 신청 방법은 어플 내에 안내가 잘 되어있으니 따로 포스팅하진 않을게요~

 

여행 가시기 전에 한번 챙겨서 지역 화폐의 혜택을 누리면서 좀 더 가벼운 마음으로 여행하시면 좋을 것 같아서 오늘 지역화폐에 대한 포스팅을 해 보았습니다~!^^

저는 제주도를 가면서 탐나는전을 발급받았지만 각 지역마다 지역화폐가 있으니 며칠 머무르는 여행지는 그 지역에 맞는 지역화폐를 활용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TOP

Designed by 티스토리